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2차 승인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지나에요 :)
드디어 지난번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포스팅에 이어 글을 쓰네요ㅎㅎ
저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삽입 1차 승인과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을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2차 최종승인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 관해 처음 보시는 분들이거나, 1차 승인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파란 글씨를 클릭해 주세요><
짝짝짝! 애드센스 1차 승인이 완료되면 이런 메일을 받게 됩니다.
1차 승인이 완료되었다는 것은 콘텐츠의 질이 좋고, 구글이 광고 다는 것을 허락하겠다는 뜻이에요.
2차는 '이런 식으로 광고가 달릴테니, 우리가 어떤지 보겠다~'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새 광고단위를 클릭해주세요.
광고를 이제 막 게재하신 분이라면 상태가 [활성]이 아닌 [신규]로 나올거에요. 이거는 시간 지나면 저절로 활성으로 바뀌니까 걱정 노노!
그럼 이제 취향껏 작성하면 됩니다.
저는 반응형 상단과 하단(PC와 모바일 둘 다)과 모바일용 상단에 하나, 데스크탑용 상단에 하나씩 광고를 달았어요.
광고크기는 미리보기로도 어떤 사이즈인지 가늠할 수 있고, 모바일그림이 그려진 광고 등을 통해서 블로그에 접속하는 기기에 맞게 달아주는 것이 방문자 입장을 보았을 때에 깔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간혹 광고가 지나치게 크거나, 수가 많을 때에 개인적으로 그런 블로그 글을 읽기가 힘들더라구요ㅜㅜ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누르고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그런 다음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 [수익] 으로 가주세요.
각각 반응형, 모바일용, 데스탑용을 클릭해서 코드를 복붙하고 위치를 선정하면 됩니다.
이거는 반응형 광고 예시입니다. 반응형광고라는 것은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춰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것을 말해요.
쉽게 말해서, 컴퓨터로 접속을 하든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하든, 기기에 맞게 광고크기가 맞춰진답니다.
반응형이외에도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에 광고와 데스크탑으로 접속했을 때 광고를 하나씩 상단에 더 추가했어요.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PC나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두 경우 모두 광고가 총 3개 나옵니다.
상단에 반응형 하나, 모바일 OR 데스크탑 광고 하나 + 하단에 반응형 하나 이렇게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렇게 블로그 포스트마다 전엔 없었던 공백이 생겨요!
비포 애프터 사진이에요. 위의 공백 공간이 바로 앞으로 게재될 광고가 있을 공간이에요.
2차 승인 즉 최종승인을 마치기 전에 주의하셔야 할 점이 바로 절대로 네버애버애버 저 빈 공간을 클릭하면 안돼요!!!
물론 승인 완료 후에도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면 안되구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우리의 일은 그저 구글 애드센스에서의 최종승인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막상 하고나면 사실 별 거 아니에요^^
빈 공간에서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고 광고가 실린 사진이에요.
저는 지금 한 두달째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고 있는데, 수익은 사실 생각보다 잘 나더라구요!
이 포스팅이 앞으로 애드센스를 시작하거나, 승인을 필요로 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