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Avast Free Antivirus 삭제하기 본문

기획자의 프로그래밍 걸음마/IT 이것저것

Avast Free Antivirus 삭제하기

Gygyna 2020. 9. 20. 21:58

요즘 개발 공부하느라 이것저것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오늘 보니 제가 다운받지도 않은 Avast 라는 프로그램이 제멋대로 설치되어 있었어요.

 

바이러스 잡아주는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찾아보니 cpu나 메모리 자원을 잡아먹어 지속해서 사용할 경우 컴퓨터기 느려진다고 하네요ㅠㅠ

백신 프로그램으로 알약을 사용하고 있고, 알림도 너무 자주 뜨길래 아바스트는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제어판을 열고 [프로그램 제거] 로 들어가주세요.

 

 

Avast Free Antivirus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해 줍니다.

수시로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서 사용하지 않거나 설치한 적이 없는 프로그램은 삭제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라면 바로 제거할 수 있겠지만, 이 지독한 Avast는 그렇지 않다는 거ㅋㅋㅋ

Avast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오른쪽 하단의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제거 알림 팝업이 뜨는데, '예'를 누르고 계속해줍니다.

 

 

제거하면서 급 영어로 설문조사하는 아바스트...우리꺼 영원히 제거하는 거니 아님 다시 설치할꺼니? 라고 물어보는데 답은 아무거나 해도 된답니다ㅋㅋㅋ

 

 

어차피 위의 막대에서 제거는 진행되는 게 보이는데 설문조사는 또 성실히 물어보고 있지요ㅋㅋ 

 

 

제거가 완료되면 꼭 '컴퓨터 다시 시작'을 눌러서 재부팅해주세요.

 

 

보통 여기까지만 하면 Avast 삭제 완료 입니다.

혹시 모르니 드라이브에 남은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