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링크드인 보유기술 올리기 및 평가 - HTML 본문

고군분투 직장인 라이프

링크드인 보유기술 올리기 및 평가 - HTML

Gygyna 2020. 8. 26. 15:13

안녕하세요 지지나에욥!

몇 일 전 링크드인에서 "보유기술 평가"라는 것을 발견했어요.

무엇인고 살펴보니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 엑셀 등을 링크드인에 나의 보유 기술로 등재후, 몇 몇 기술은 링크드인에서 자체적으로 평가가 가능하더라구요.

 

마침 제가 국비지원으로 공부하는 HTML/CSS도 평가를 할 수 있어서 한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우선 링크드인 로그인 후, 오른쪽에 [프로필 항목 등록] 이라는 드롭박스를 열고 [보유기술]을 클릭하세요.

 

 

내가 가진 보유기술을 입력해주세요. 엑셀이나 PPT 등 왠한만 컴퓨터 기술은 올릴 수 있어요.

 

 

추가하고 다시 나의 프로필을 보면 보유기술에 HTML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위의 [평가 치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물론 평가를 치르지 않고 이대로 두어도 됩니다. 

 

 

링크드인 평가는 객관식이고 통과하면 인증 아이콘이 나온다고 해요ㅎㅎ

내가 추가한 스킬이 '회원님에게 해당하는 평가'로 나오는데 오른쪽을 눌러서 평가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단, 평가는 영어로만 진행이 되며 스킬마다 다르겠지만 HTML평가는 객관식 15문제에 문제당 제한시간이 2분 있습니다.

그리고 통과하지 못할 경우 3개월 후에 재응시가 가능하답니다.

 

 

재응시를 하려면 3개월을 기다려야 하니 어지간하면 제대로 공부한 후에 평가하는게 낫겠네요ㅋㅋ

떨리는 마음으로 시작버튼을 눌렀어요. 

 

HTML의 경우 문제는 꽤 평이한 수준이었답니다. 하지만 CSS가 어려웠지ㅋㅋ

 

참 쉽죠잉?

 

그리고 아무래도 링크드인에서 문제은행식으로 하다보니 (AI가 내는듯?) 요렇게 헷갈리는 문제도 나왔어요.

너무 생소한 태그나 이전 버전인 HTML4 태그 질문도 있어서 살짝 당황했던 문제도 있었어요;;

 

 

<hr>태그의 경우 주로 수평으로 구분선을 지을때 사용한다고 알지만, w3schools에 defines a thematic break in an HTML page 라고 나와서 4번으로 했답니다. 넘나 헷갈렸음ㅜ

 

 

완성된 결과를 보고 어떻게 코딩했을지 묻는 형식도 나와요ㅎㅎ

 

 

결과는 두근두근 통과 했답니다!

어디서 틀렸는지 알 수 없어서 조금 아쉽지만 HTML의 경우 무난히 통과할 수 있는 난이도였어요.

 

 

Linkedin 평가에 통과한 HTML 스킬을 프로필에 추가하고 공개해 줍니다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