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웹사이트 이미지 한번에 다운받는 법 - Fatkun 본문

고군분투 직장인 라이프

웹사이트 이미지 한번에 다운받는 법 - Fatkun

Gygyna 2020. 7. 30. 22:17

지지나에욥! 

오늘은 웹디자인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요긴하게 쓰일거 같은 웹사이트 이미지를 한방에! 다운받는 툴을 가져왔어요. 

 

지난 포스팅에 웹사이트 전체 화면캡쳐에서 다뤘듯이, 이 기능도 크롬에서만 사용 가능하답니다. 

 

 

요즘 다들 크롬으로 쓰시죠? 우리나라만 익스플로러를 그렇게 많이들 사용한다구ㅋㅋㅋ

저도 왠만하면 크롬이나 엣지로 갈아타구 있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아래 이미지대로 [확장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가 열리면 왼쪽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기본 메뉴바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하단에 [Chrome 웹스토어 열기] 로 들어갑니다. 

 

 

웹 스토어에서 '이미지 다운로드'를 검색 후 Fatkun 일괄 다운로드 이미지를 크롬에 추가해주세요!

 

 

요런 팝업이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하면 바로 다운받아집니다. 

 

 

크롬에 Fatkun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가 추가되면 내 계정 왼쪽에 퍼즐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 후,

압정을 선택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고정시킬 수 있어요.

 

자주 쓰는 프로그램은 요렇게 고정해서 필요시 바로바로 쓸 수 있도록 하는 센스!

 

이미지를 다운 받고 싶은 웹 사이트를 열고 Fatkun 아이콘을 클릭 후, Download Current Tab을 클릭해주세요. 

 

 

1초도 안되어서 웹 사이트에 있는 모든 이미지들이 새 탭에 생깁니다. 여기서 이미지 전체를 다운받을 수 있어요! 

 

 

요 프로그램이 진짜 좋은게, 사이즈도 일괄되게 나오고 이미지 파일명도 일목요연하게 나온답니다:D

 

저는 아직 업무에서 써본적은 없지만 알아두면 적재적소에 잘 쓰일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