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사이다 뱅크 - 원금 보장에 조건 없는 2% 금리 입출금 통장 추천해요! 본문

재테크 쉽게 하자

사이다 뱅크 - 원금 보장에 조건 없는 2% 금리 입출금 통장 추천해요!

Gygyna 2020. 3. 16. 21:25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한 여파가 정말 심각합니다. 당장 올해 있을 도쿄 올림픽이 연기 이야기가 나오고, 오늘부로 한은에서 금리 인하까지 했지요. 

 

2020년 3월 16일부로, 기준 금리가 1.25% 에서 0.75%로 0.5% 하락 했습니다. 예금 금리 역시 더욱이 낮아지겠죠? 착실하게 월급으로 예적금만 가입할 줄 아는 저는 웁니다ㅜㅜ 얼른 공부를 해서 주식 투자 등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은 굴뚝같으나, 하루사이에 쉽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 때에도 절약을 하고 소비를 통제하며 종잣돈을 마련해야 미래에 대비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상품은, 사이다 뱅크에서 제공하는 연 2% 금리의 입출금 통장이에요!

 

그리고 3월 22일까지 SKT 멤버십 앱을 통해 가입하면 스타벅스 쿠폰 2매도 준다고 하니 서두르자구요! 

+ 해당 이벤트 4월 19일까지로 연장 되었습니다! 참고하세요~

T멤버십 어플을 실행하고 조금 내려가면 하단에 T멤버십 X 사이다 뱅크 홍보 베너가 보여요. 연 2% 입출금 통장에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를 2잔 증정한다구 나와 있습니다. 

 

요게 좋은게, 예금이나 적금 상품이 아니고 말 그대로 우리가 은행에 보통 가지고 있는 '입출금 통장' 이에요. 입출금 통장 금리는 좀처럼 나와있지도 않아서 알기 힘든데요, 카카오뱅크의 경우 입출금 통장의 이자는 연 0.1% 뿐이 안돼요. 

그런데 사이다 뱅크는 같은 입출금 통장임에도 금리가 2%나 되고 또 매달 1일 지난달을 기준으로 이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파킹통장 많이 들어보셨죠? 자동차를 잠시 주차하듯 잠깐 맡기는 통장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증권사 CMA 통장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다만, 증권사 CMA 통장의 경우 원금 보장이 되지 않아 내가 맡긴 돈을 잃을 우려가 있지만 (높은 확률은 아닙니다)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의 경우 최고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한 상품이에요!

 

 

 

한 줄로 요약한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 장점: 2% 고금리에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고, 원금을 보장해줄 뿐더러 타 은행 계좌 이체 수수료 및 ATM 기 수수료도 무료라고 하니 가입을 망설일 이유가 없겠쥬?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언제든지 돈을 인출할 수 있으니 비상금 통장으로 쓰기에 딱 좋다고 생각해요.

추가로 덧붙이자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연 1%)보다 이율이 높답니다! 실적 조건도 없으니 무조건 2% 이율 적용이에요. 

 

자 그럼, T 멤버십 앱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사이다 뱅크 어플을 설치 후에 아래의 과정대로 회원가입을 해 줍니다. 

꼭 T 멤버십 앱을 타고 상품에 가입해야 스타벅스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사이다 뱅크 고객이 되신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화면 아래에 '입출금 통장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가 앞에서 설명해드린 장점이 다시 한번 나와 있는데요, 아무리 강조해도 넘나 좋은 혜택인것 같아요!  

사실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 개설하는 방법을 다 캡쳐해두긴 했습니다만, 조금 귀찮기도 했어요. 이게 도움이 될까 싶기도 했구요. 하지만 혹시라도 스마트폰 뱅킹에 아직 익숙치 않으신 분이 있을까봐 콜라쥬로 만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꼭 T멤버십 어플의 사이다 뱅크 이벤트 베너 → 링크를 타고 들어가야 스타벅스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ㅎㅎ

 

계좌개설 약관에 동의하고 이름, 생년월일 등 기본 정보를 입력 후 금융거래 한도 부분도 꼭 확인해주세요. 

요약하자면, 금융 사고를 예방하고자 계좌 개설 후에 따로 요청하지 않으면 이체 한도를 1회 100만원 / 1일 300만원으로, ATM기 출금을 1일 1회 각 70만원으로 제한 해 두었다는 것이에요. 

개설 후 공인인증서로 이체 한도 제한을 해제할 수 있답니다. 저는 굳이 필요가 없어서 이대로 쓰려구요ㅋㅋ

핸드폰 본인 인증 후, 고객 확인 의무 및 계좌 개설 목적, 자금처 등을 적었어요. 아무래도 SBI 저축은행과 첫 거래를 하는 것이다 보니 확인 사항이 조금 많았어요. 신분증을 촬영해서 확인까지 마치면 거의 다 되었답니다. 

가입하는 본인 명의로 된 다른 은행 계좌 정보도 확인을 하는데요, 어플에서 하라는 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면 됩니다. 

사이다 뱅크에서 내 이름으로 된 다른 은행에 (저의 경우 신한은행) 1원을 보내고, 제가 신한은행에 입금된 입금자명을 사이다 뱅크 어플에 다시 기입해서 확인하는 방식이에요. 

여기까지 하면 모든 절차가 끝나며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에 정상적으로 가입 완료랍니다. 체크카드 신청버튼이 있지만 필요하지 않다면 생략하셔도 돼요. 저는 체크카드 이미 여러 장이라 신규로 발급하지는 않았어요. 

 

사이다 뱅크 계좌 개설을 하고 영업일 다음날, 문자 알림을 받았는데 바로 스타벅스 쿠폰이 왔다는 것이었어요ㅋㅋ

이왕이면 뽕도 뽑자구, 쏠쏠한 혜택에 스벅 쿠폰까지! 그것도 2매나 받았답니다. 

 

사이다 뱅크 어플 → 하단의 '전체' 메뉴 → 혜택 → 쿠폰함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비상금이나 한달 생활비 쓰고 남은 돈을 사이다 뱅크 파킹 통장에 두어 관리하면 이자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아쉽지 않을거 같습니다. 꼭 필요할때 현금을 인출하기도 쉬우니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