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신한 쏠 어플] 계좌 이체 한도 올리기, 비대면으로 이체 한도 증액하기 본문

재테크 쉽게 하자

[신한 쏠 어플] 계좌 이체 한도 올리기, 비대면으로 이체 한도 증액하기

Gygyna 2020. 3. 11. 20:34

안녕하세요 지지나입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고생 많으시죠?ㅠㅠ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 이후로 약국에서 마스크 구매가 좀 더 쉬워지려나 했는데 회사 근처 약국은 빛의 속도로 마스크가 품절이고, 오히려 퇴근 후 동네 약국에서 가까스로 구입했네요. 

 

모두 밥 잘 먹고, 잠 잘 자고, 마스크 잘 착용하고, 손 자주 씻으면서 건강 챙깁시다! 

 

오늘은 신한은행 쏠뱅크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계좌 이체 한도 올리는 방법을 포스팅 해봅니다. 

 

우선 신한은행 쏠 어플에 접속해주시면 오른쪽 상단에 ≡ 이렇게 생긴 것 보이시죠? 거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관리] - [입출금] - [이체 한도 관리]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체한도관리에서 하루 이체 가능한 금액을 올릴수도, 줄일수도 있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보안 매체에 따라서 증액 가능한 이체 한도가 달라져요. 

신한은행 OTP를 가지고 있다면 1회 1억원씩 하루에 총 5억까지 이체 가능하구요, 보안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1회에 500만원씩 하루 최대 천만원까지 이체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5억원 이체 해보고 싶네요ㅋㅋ 돈을 어느 정도 마련해서 집을 사게 될 정도에는 가능할까요? 

 

아무튼, 저는 한도가 백만원이었고 이걸로는 정말이지 너어무우 불편했기 때문에 계좌 이체 가능한 금액을 올렸어요. 하지만 이 때도 소심해서 딱 백만원 더 올려서 하루 이체 한도 이백만원으로 함ㅋㅋㅋㅋ

변경할 이체 한도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 후에는 비대면 실명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사진을 찍어서 제출 한 후, 본인 명의의 계좌 인증을 하거나 무려 영상통화를 해야 한다고 나와있어요. 

 

신분증을 촬영해서 제출하면 요렇게 신한 쏠 어플에서 알아서 진위 확인을 한답니다. 세상 정말 편해졌어요ㅋㅋ

 

신한 은행에 이미 내 명의로 된 계좌가 있다면 아래 지시대로 예금주와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절차가 끝나요! 

 

 

다 끝났어요 이제! 어플을 통해 이체 한도가 성공적으로 변경 되었습니다ㅎㅎ 다 하는데 걸린 시간은 1분 정도? 

 

저는 회사 월급 통장을 신한으로 만들었는데요, 사실 그 땐 아무것도 모르고 창구에서 은행원 언니가 하루 계좌이체 한도 얼마로 하시겠어요? 한 것을 소심하게 '백만원이요오..' 라고 얘기한 기억이 아직도 난답니다. 나름 순수했던 사회초년생시절

 

그 때 창구 언니 표정이 참 살짝 당황한 기색이 보였는데 1년을 넘게 1일 이체 한도 백만원으로 하다가 답답은 하고, 은행에 또 방문하기는 번거롭고 하던 참에 신한은행 쏠뱅크 어플에서 계좌 이체 한도를 올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저처럼 계좌 이체 한도가 너무 적어서 고생하신 분들이라면 어플에서 편리하게 바꿀수 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