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 - 5% 이자율의 실체/ 그럼에도 가입한 이유 본문

재테크 쉽게 하자

[신한은행] 첫 급여 드림 적금 - 5% 이자율의 실체/ 그럼에도 가입한 이유

Gygyna 2020. 3. 13. 15:15

안녕하세요 지지나입니다~ 

 

벌써 2020년 1/4이 끝나가는데요, 새해에는 저축 좀 해야지 라고 다짐하셨다면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2월 작년에 가입했던 적금/예금 상품들이 만기가 다가와서 정리도 하고, 새로운 적금 상품에도 가입했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신한은행 - 첫 급여 드림 적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신한 첫급여 드림적금, 아래 사진만 보면 "오, 100만원 한도인데 금리가 5%나 된다고?" 하면서 혹하셨나요?ㅋㅋ

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저건 적용되는 최고금리일 뿐 실제는 조금 다릅니다ㅜㅜ 자세한 이율은 차차 설명해드릴께요. 

우선 가입 대상자부터 말씀드릴께요. 상품이름이 신한 '첫급여드림 적금'인 만큼, 신한은행에서 급여를 처음 타는 사회 초년생만을 위한것 아닐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아니랍니다^^

 

1. 첫 급여이체 고객 또는 2. My급여클럽 가입고객 이 적금 가입 대상자에요. 즉, 이 적금을 가입하기 2개월 전에 급여 이체를 받은 기록이 없다면 가입 대상자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신한 마이 급여클럽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역시 가입 대상자랍니다!

신한 My급여 클럽 가입은 굉장히 간단한대요, 제가 이전 글에 포스팅을 해 두었으니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https://gygyna.tistory.com/105

 

[신한은행] 신한 마이급여클럽 가입하기,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지지나입니다! 지난달 신한은행에서 첫급여드림 적금을 들었는데요, 적금 가입할때 저는 필요한 조건이 신한 마이 급여클럽에 가입을 해야만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었어요. 관련해서 자세한 설명은 다..

gygyna.tistory.com

첫급여드림 상품에 가입하기에 앞서, 모두가 제일 관심있어하는 적금 금리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신한 첫급여드림 적급은 1년짜리 이며, 매월 최고 100만원 한도까지 납입 할 수 있어요. 

 

기본 금리는 2% 이며, 그래프에서 보듯 가입하고 첫 3개월은 기본금리 2% 만, 그 이후 4/5/6개월은 우대금리 1%가 더해져 3%를, 7/8/9개월은 2%(기본금리)+2%(우대금리)=4%를, 마지막 10/11/12 개월 즉 마지막 3개월만 3%의 우대금리가 붙어 5%의 이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기마다 금리가 다르고 이거를 1년 금리로 계산을 해보면 약 2.93% 이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에서 엄청 광고하는 5% 적금은 실제로는 아니지만, 100만원으로 월 납입 가능한 한도가 비교적 크고, 2% 후반에 가까운 금리여서 저는 가입을 했어요. 

 

가입버튼을 누르면 첫급여 드림 적금에서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창이 뜹니다. 

 

이걸 꼭 클릭해서 내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인지 확인해주세요! 

약관들을 읽고 동의 하신 후, 매월 납입할 금액과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자동이체를 걸어두었는데 이거는 안 하셔도 됩니다. 자동이체 해준다고 우대금리 되는게 아니니까요ㅎㅎ

출금 계좌도 선택을 해주고, 자동이체 관련이나 만기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에 설명드렸지만 가입 후 첫 3개월은 기본금리 2%만 적용됩니다ㅠ 그리고 이 상품 단리식이네요. 

별개로 가입한 하나은행 급여 적금은 복리식이었는데 좀 많이 아쉽습니다. 

최종적으로 세부 내용을 검토하면 가입 완료! 

신한 첫급여드림, 단리식 적금에 얼핏 보면 5%이지만 그렇지 않은 것임에도 가입한 이유를 들자면

월 납입 최대 한도가 100만원으로 꽤 크다는 점/ 1년 바짝 아끼기에 좋다는 점/ 그리고 요즘같은 저금리에 그래도 2퍼센트 후반대의 금리를 제공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걸 가입함과 동시에 회사에서 또 1년을 버틸만한 자극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구요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