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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프린트 - 페이지 번호 넣기, 뽑은 날짜와 시간 설정하기

Gygyna 2020. 9. 24. 00:46

간혹 엑셀 프린트를 할 때 페이지 하단에 쪽수를 넣어야 하거나, 상단에 프린트한 날짜랑 시간이 같이 나오도록 해야 할 때가 있지요.

특히 발표나 회의 자료를 뽑는다거나 여러 장을 인쇄할 경우에 필요한대요, 오늘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예시 사진의 자료는 제가 수강하는 학원의 자료임을 밝힙니다. 혹시 몰라 블러처리 하고, 첫 행만 변경하였어요.

 

자아, 예시를 보면 자료가 꽤 많이죠? 분명히 인쇄를 하면 여러장이 출력될 거에요.

 

 

먼저 인쇄 상단에 날짜와 시간이 같이 나오도록 프린트 하는 방법을 알아볼 건데요,

[페이지 레이아웃] - [페이지 설정] 에서 아래에 더보기 박스를 클릭해주세요.

 

페이지 설정 화면이 뜨면, [머리글/바닥글] 메뉴를 선택하고, 머리글 편집을 클릭합니다.

 

 

보통 인쇄한 날짜와 시간은 왼쪽 상단에 많이 쓰지요?

왼쪽 구역에 커서를 가져다 놓은 후, 가운데 달력 모양의 '날짜 삽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페이스를 눌러서 사이띄기를 해 준 다음, 바로 옆에 시계 버튼을 눌러서 '시간 삽입' 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머리글에 시간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이제 하단에 페이지 번호가 나오도록 설정할 거에요.

[바닥글 편집]을 눌러주세요.

 

페이지 번호는 주로 하단 중심에 두기 때문에, 가운데 구역에 커서를 두고 #이 그려진 페이지가 한 장 있는 '페이지 번호 삽입'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체 페이지수도 함께 보이게 할 건데요, /(슬래쉬)를 이용해서 구분해 주었어요.

그리고 바로 오른쪽의 '전체 페이지 수 삽입'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확인버튼을 누르고 페이지 설정 창으로 돌아오면 바닥글에 1/?라고 되어있으면 설정 끝이랍니다!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하고 인쇄 미리보기를 해주세요.

왼쪽 상단에 날짜와 시간이, 가운데 하단에 현재 페이지수와 전체 페이지 수가 잘 나왔지요?

 

 

엑셀에 페이지 쪽수 표시하기, 참 쉽죠잉?

이어지는 포스팅에서는 인쇄를 했을 때 하나의 자료가 여러 페이지로 나뉘어서 프린트되는 현상에 대해서 다뤄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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