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5차 재난지원금 네이버에서 국민비서 신청 후 대상 여부 알아봐요 본문

일상,지름,공부

5차 재난지원금 네이버에서 국민비서 신청 후 대상 여부 알아봐요

Gygyna 2021. 9. 4. 23:15

안녕하세요 지지나입니다! 작년 여름 재난지원금을 받았던 기억이 스멀스멀 사라져 갈 즈음,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지급 소식이 들리더니 이제 확정이 되어 벌써 다음주에 신청을 앞두고 있네요.

 

아침에 네이버에서 띠링 알림이 왔는데 네이버 전자문서에서 국민비서를 신청하면 내일부터(9월 5일) 국민지원금 대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알림을 받으셨다면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하기]를 눌러도 되고, 네이버 앱 접속 후 우측 상단에 [Na]라고 되어있는 동그라미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내 네이버 계정에 대한 정보를 간략적으로 얻을 수 있는데, 상단에 [전자문서]를 눌러줍니다.

 

필수약관과 서비스 유의사항에 모두 동의를 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네이버 전자문서 화면에서 아래로 쭈욱 스크롤링을 해 주면 [전자문서 추천][국민비서] 박스가 나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서 국민비서를 신청하면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여부와 상세 일정을 네이버에서 알려줍니다.

 

국민비서 신청에 앞서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이 요청하는게 맞는지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다음]을 클릭해 지문인식/ 비밀번호 등 내가 정한 인증확인방식으로 완료해주세요.

 

국민비서에서 어떤 알림을 받기를 원하는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5차 재난지원금 즉 국민지원금 안내 알림과 잊어버리기 쉬운 건강검진 안내 알림을 체크했어요ㅋㅋ

 

신청버튼 우측에 알림 몇 개를 선택했는지 숫자로 표시를 해주는 UI가 참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업무와 관련해서 어플을 보게 되는ㅋㅋㅋ

신청을 누르면 완료되어요! 국민비서 신청 후 다음날부터 알림이 발송되니 미리 신청해 두면 좋겠죠?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때마다 참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2030 세대와 어려워하는 부모님을 볼 때마다 그 격차를 줄이고 싶은데 어떻게 UX/UI를 짜면 좋을지 잠깐이지만 생각해봅니다ㅠㅠ

 

국민지원금 지급 여부 확인과 상세 정보를 국민비서를 통해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사전에 잘 안내 받기를 희망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