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파기름으로 더욱 고소한 파 계란 볶음밥 만들었어요 본문

요리, 할 수 있다

파기름으로 더욱 고소한 파 계란 볶음밥 만들었어요

Gygyna 2020. 4. 19. 22:42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레시피로 잘 알려진 파 계란 볶음밥을 만들어보았어요. 

 

재택근무하는 요즘, 매 끼니를 집에서 챙겨먹느라 항상 뭐 먹을까 고민이랍니다ㅠ 유튜브에서 이것저것 보다가 백종원 레시피와 하루한끼님의 영상을 보고 파기름으로 낸 볶음밥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준비물: 대파 / 계란 2개 / 밥 / 굴소스 (없으면 소금후추로 대체 가능) / 버터 (없으면 생략 가능)

2인분 기준이에요~

 

저는 요리 초짜라 완전 간단하게 했어요ㅋㅋ 다른 분들은 베이컨, 당근 등 여러 재료로 맛나게 하던데 저는 오직 대파와 계란만 넣었습니다><

대파를 잘게 자른 다음에 기름에 볶아주세요. 생각보다 오래 볶아야 고소하답니다. 

계란을 따로 볶아도 되는데 저는 달걀이랑 밥이랑 먼저 풀어주었어요. 

몇 번 요리를 하면서 느낀 것은...흰 쌀밥이 참 뭐든 맛나보이는거 같아요ㅋㅋㅋ 저희 집은 잡곡밥을 많이 먹는데 요리할때마다 사진에 콩밥이 나오니 흰밥보다는 색감이 덜하더라구요ㅜ 암튼 밥이랑 계란을 잘게 요렇게 섞어주세요. 

파기름이 어느 정도 완성되면, 계란이랑 밥 섞은 것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여기에 버터도 한 조각 넣으면 더욱 고소하답니다. 저는 후라이팬에 버터가 사르르 녹는 향이 너무 좋아요ㅎㅎ 버터는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굴소스로 간을 맞춰 주세요. 굴소스가 없다면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면 됩니다. 굴소스로는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기호에 맞게 후추를 살짝 넣는 것도 방법이에요! 

저는 굴소스를 아빠 숟가락 한개 반 정도로 넣었어요. 2인분 기준이고 짜거나 싱거우면 어쩌지 걱정했지만 다행히 간이 딱 맞았답니다. 

 

굴소스는 청정원에서 나온 프리미엄 굴소스를 사용했어요. 두 통째 사는 건데 꽤 괜찮습니다. 

다른 블로거처럼 공기밥에 먼저 볶음밥을 덜고, 접시에 뙇 얹어서 예쁜 모양을 만들고 싶었으나 실패ㅋㅋㅋ 옆구리가 조금 터졌네용ㅠ 샐러드랑 볶음 김치, 김이랑 같이 맛나게 한 끼 해결했습니다! 

팬에 너무 오래 볶아서인지 사알짝 탄 부분도 있지만 맛있게 잘 먹었어요. 

파기름으로 낸 파계란 볶음밥, 간편하고 맛있네요. 집에서 뭐 먹지 고민될때 한번 시도해보면 좋은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