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나

에어프라이어 목살 스테이크 드디어 해보다! 본문

요리, 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스테이크 드디어 해보다!

Gygyna 2020. 10. 11. 23:43

프로 뒷북러인 내가 드디어 에어프라이어 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 봤습니다ㅋㅋㅋ 언니가 주말에 특식으로 먹었는데 너무 맛난다고 해서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한입 먹어보고 감탄했는데, 돼지고기가 두꺼운데 질기지도 않고 육즙이 돌고 넘나 맛났던것!

만드는 방법 함께 보실까요?

 

<에어프라이어 목살 스테이크>

돼지고기

소금/후추/올리브 오일/파슬리(생략 가능)

양파, 마늘(기호에 따라)

 

요게 워낙 인기라서인지 정육점 코너에서 '에어프라이어에 돼지고기 스테이크할껀데요~' 라고 하면 알아서 척척 크기에 맞게 썰어주십니다.

 

 

다음날 브런치로 먹을 거라서 하루 전날 저녁에 미리 재 놓아었어요.

키친타올을 바닥에 깔고 고기를 얹은 후, 한 장을 위에 덮고 손으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냄비에 고기를 넣고 올리브유 한 숟갈을 넣어주세요.

 

 

소금간도 해 줍니다. 후추는 미리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올리브유랑 소금이 고기에 잘 베도록 손으로 잘 문질러줍니다ㅋㅋ

 

 

저희는 5인분을 준비해서 고기를 켜켜이 쌓으면서 올리브유랑 소금간을 계속했어요!

 

 

파슬리 가루도 조금 넣어줍니다. 고기에 파슬리를 얹어야 확실히 맛나더라구요ㅋㅋ

 

 

파슬리를 솔솔 뿌려준 다음 고기에 잘 묻도록 펴 주세요.

 

 

고기 간을 다 했으면 좀 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 시작해도 된답니다^^

 

저는 올리브유, 소금, 파슬리가 잘 베도록 비닐을 얹은 후, 랩으로 한 번 더 냄비째 씌워주고 다음날을 위해 냉장보관 했어요. 이렇게 비닐을 고기 위에 둔 후,

 

 

냄비 전체를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랩을 씌워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육류 선택 후, 185도에 15-20분 정도 익혀주세요.

*에어프라이어 두 번 돌려야 합니다~

 

 

고기 양에 따라 다른데, 저희는 3개 꽉 채워서 20분 돌렸답니다. 아직 안에까지는 익지 않았어요ㅠ

 

 

고기를 뒤집으면 밑부분은 안 익은거 보이지요?

 

 

더 잘 익도록 칼집을 내어주었어요.

 

 

양이 많아서 그런지 고기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와서 조금 빼 주었답니다.

미리 썰어둔 양파랑 마늘을 넣고 185도에 15분 더 익힐 거에요!

 

 

급한 마음에 에어프라이어서 꺼낸 사진은 없네요ㅎㅎㅜ

양파랑 마늘도 알맞게 익었고 무엇보다 고기가 진짜 겉은 바삭하고 안에는 촉촉하고 육즙이 돌게 잘 익었어요!

 

 

썰은 단면 보이나요?ㅋㅋ 이거슨 정말 JMT!!!

 

 

기름기도 많이 빠졌고, 간도 딱 알맞게 되었는데 진짜 최고의 맛이네요!

삼겹살과 달리 느끼함은 덜하고 바삭함이 추가되었답니다.

 

퍽퍽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런 걱정 노노..!

Comments